본문 바로가기

내가 당면한 문제와 해결방안

import 삽질

어제와 그제를 통째로 날린 이야기.







(우울주의)

(바보주의)

(멍청함주의)







너무*1000000000  우울하므로 이 포스팅을 읽는 사람이있다면 

https://listenonrepeat.com/watch/?v=VzLlwlb1PRI&s=&e=#Radiohead_-_Creep%2C_Live_(Rare)__94

저랑 같이 들어주시고..... 이 눅눅함을 공유해주세요.... 약속하긔







약속에 대한 이미지 검색결과

ㅇㅇ 지켜주세효우....












0 form  / content-type / POST 에 대한 온전한 이해부족...(submit되면 장땡이었음)

1 intellij debugger가 너무 예민하게 나를 챙겨줬는데 나는 멍청이라서 그 배려를 받아들이지 못함......할튼 툴을 잘 쓸줄을 몰랐음...

2 import 라이브러리를 잘못함...... <- 결정적인 실수.







어제 내내 

모델에 관한 form.jsp를 작성하고. -> 그것을 ajax로 요청보내서 -> 콘트롤러에서 요청받아서 -> 모델서비스에서 만든 add메소드로 저장하려고 했는데 

이게 계속 실패하는 것이었다 ㅠ


  


Request method 'POST' not supported

Resolved exception caused by Handler execution: org.springframework.web.HttpRequestMethodNotSupportedException: Request method 'POST' not supported




내가 보기에... 콘트롤러 단에까지는 parameter가 잘 도착해서 찍히는데 



계속 이렇게 ID가 없다구 뜨는겁니다. 

아니 무슨소리야 


ID는 분명히 getTimeBasedUUIDString() 으로 만들어지고 있거든요


그 메소드는 이렇게 생겼구..


심지어 객체도 그렇게 만들어져서 ID가 있는데 왜 자꾸 ID가 없다구 할까? 

클라이언트에서 잘못된 값을 보내는것도 아니었습니다. 


근데 계속 405 에러 났음 








그래서 디버거를 써보기로 했는데,.,,,.,.,.., 디버거가 이상한 콘트롤러로 자꾸 포커싱을 하는겁니다.

제가 호출하지도 않은 콘트롤러로 ...... 





아뿔싸...... 

이것을 무시하고 지나치지 말았어야했는데...

똑같은 이름의 콘트롤러가 있으니까 인텔리제이가 나 멀로 보여줘야대? 물어봣는데 씹고 무시했던 것임 ㅠ 

저거를 올바르게 설정하고 나니. 내가 원하는 콘트롤러에. 요청보낸 메소드에 찍은 break point대로 보이는것이었ㄷ ㅏㅏㅏㅏㅏㅏㅏㅏㅏㅏㅏㅏㅏㅏㅏㅏㅏㅏㅏㅏㅏ



카우치베이스 가 JSON객체 받은것을 -> Inpark로 생성된것을 -> DB객체로 매핑하지 못하고있었다. 










근데 왜??????????????????????????






왜 ID를 ㅐㅅㅇ성했는데 못받지? ㅠㅠㅠㅠㅠㅠ 아우 짜증나 2일 동안 속으로 욕많이 함 ㅎ.. 






알게되었다

내가 카우치베이스 Id 애노테이션을 임포트 한것이 아니었다. ㅎ

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

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

노랑색 화살표의 다른 Id를 임포트 한것이었다. ㅎㅎㅎㅎㅎㅎㅎㅎㅎ

이것을 수정하고 나니.

DB 에 저장이 잘되었음 ... 

저장도 잘되고 ㅠ



임포트를 잘못했더라도 디버거라도 잘 쓸줄알았으면 이렇게 오래걸리지 않앗을것같다







디버거를 올바로 쓰게 되었더니 어떤 객체가 들어오는지 함수 옆에 친절하게 쓰여있었다 



이렇게......... 리턴값도 잘 보임 ㅇㅇ 

난 왜이렇게 멍청한가 ㅎ 자괴감




컴퓨터는 틀릴리가없는것이다 

사람상대하는것보다 어쩌면 더 편한일인지도 모른다. 사람따라 다르게 넌해주고 ㅋㅋ 넌안해줘 ㅋㅋ 이것도 아니고



자 무튼 또 공부하러가보즈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