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youDon'tKnowJS

[비동기와 성능] 1장 비동기성: 지금과 나중

177p

지금 <-> 나중 

요 <-> 이거가 비동기의 핵씜,

 

동기적인 AJAX 요청도 할수있지 않느냐고 반문할 독자 -> 옛날의 나 ^^;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브라우저를 멈추게하고, 사용자와 상호작용하고싶지 않은 개발자는 하셈

 

function now() {
  return 21;
}

function later() {
  answer = answer * 2;
  console.log('인생의 으미 : ', answer);
}

var answer = now();
// console.log('answer : ', answer)
setTimeout(later, 1000);